오는 15일까지 입원 치료
[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입원 치료로 휴가를 떠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우리 안의 작은 차이로 내부갈등과 대립에 힘을 빼지 말자"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전날(9일) 자신의 지지층이 모인 온라인 팬 카페 '재명이네 마을'에 "이제 작은 고개 하나를 넘었을 뿐. 더 큰 힘을 모아 더 큰 산을 넘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05.08 pangbin@newspim.com |
이 대표는 "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의 승리는 바로 여러분의 헌신과 기여 덕분"이라며 "더 큰 공동의 목표를 향해 부족한 건 채워주고, 필요한 건 나누며 어깨 겯고 함께 전진하자"고 강조했다.
그는 "엄혹한 현실을 이겨내고, 당원이 주인인 민주당을 통해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꼭 만들자"며 "퇴행을 멈추고 다시 희망을 향하는 역사적 현장의 제1선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싸우자"고도 했다.
이어 "빗방울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우리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자"며 덧붙였다.
이 대표는 전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치료를 위해 입원 휴가를 떠난다. 그는 물혹 제거 수술 등 치료를 진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ycy148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