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자회사인 TU 미디어 위성 DMB와의 결합상품을 내달 중으로 출시하는 등 총 3종의 결합상품을 출시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SK텔레콤이 출시하는 투게더팩은 그룹형 요금 상품인 투게더 요금제와 티브로드, C&M, CJ케이블넷 등 3개 복수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들의 초고속 인터넷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이 경우 기본 요금은 3000원이다.
특히 통화량에 따라 5 ~20% 추가 요금 할인 뿐 아니라 초고속 인터넷 요금도 제휴사에 따라 기존 약정 할인 요금 이외에 3~10%까지 추가 할인되는 상품이다.
투게더 요금제는 3~7인용 그룹 요금제로 그룹간 50%의 통화료 할인과 무료SMS, 무료통화 옵션 등이 제공되며, 이러한 투게더 요금제의 기존 혜택은 투게더팩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SK텔레콤은 투게더팩에 가입하면 고객 통화량에 따라 가구 단위로 약 10~15%, 4인 가족 기준으로 연간 약 30만원의 요금 할인 혜택이 생겨 가계 통신비의 실질적인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T LOGIN팩은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인 T LOGIN과 MSO의 초고속인터넷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T LOGIN 요금이 10% 할인되고 초고속 인터넷도 추가로 3~10% 할인되는 상품으로 저렴한 요금으로 유선과 무선 인터넷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한층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SK텔레콤의 T LOGIN 레귤러 요금제와 C&M의 3년 약정 T콤보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하는 T LOGIN팩에 가입하게 되면 각각 2만9900원을 2만6910원으로, 2만원을 1만8000원으로 할인 받아 월 5000원 저렴한 금액으로 두 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투게더팩이나 T LOGIN팩은 출시 초기에는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고 추후 MSO에서도 가입할 수 있으며, 고객 상담이나 A/S 및 과금 등은 SK텔레콤과 MSO들이 각각 수행하게 된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내달 TU 미디어 위성 DMB와의 결합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내달 중으로 출시하는 TU 미디어의 위성DMB 결합 상품은 SKT 요금제와 위성 DMB를 동시에 이용하게 되면 이동통신 요금과 위성 DMB 요금을 각각 10% 할인받는 상품이다.
신규 위성 DMB 가입 고객 뿐 아니라 기존 가입자들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향후 결합상품 전략과 관련, SK텔레콤은 초기 제휴 대상인 티브로드, C&M. CJ케이블넷 등 3개 사 이외에 HCN, 큐릭스, 온미디어 등 3개사와도 지난 27일 결합상품 출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제휴 대상 MSO들을 확대해 전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초고속 인터넷과 위성 DMB 뿐 아니라 디지털 케이블 TV 등 방송 포함 상품을 출시하고 고객 수용도를 고려해 인터넷 전화 (VoIP)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마케팅전략실장 지동섭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결합서비스가 고객에게 요금 할인으로 인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결합상품 종류를 더욱 다양화 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