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첨단 전기적인 테스트 계측기 및 시스템 제조업체인 키슬리 인스트루먼트(지사장 김해랑, Keithley Instruments, Inc.)는 벤치타입 및 R&D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신형 SMU(source measurement unit) 계측기 3종을 출시해 자사 시리즈 2600B 시스템 소스미터(SourceMeter®) SMU 계측기 라인을 확장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생산성과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테스트 및 측정 산업 분야에서 가장 강력하고, 빠르고, 분해능이 뛰어난 SMU 계측기 라인은 6-1/2디지트 분해능, 폭넓게 사용되어온 키슬리 모델 2400 소스미터 계측기의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 및 USB 2.0 연결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시리즈 2600B 라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keithley.com/data?asset=52028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슬리는 연구원, 교육자, R&D 엔지니어를 비롯해 예산이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시리즈 2600B 라인에 고부가가치 듀얼 채널 SMU 3종을 추가했다. 새로 도입된 모델 2604B, 2614B 및 2634B는 벤치타입 연구, 제품 개발, 실험실 및 기타 복잡하게 통합된 측정과 높은 정확성은 요구되지만 시스템 수준의 최첨단 테스트 자동화는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 맞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처럼 사용자 요구에 맞춤화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키슬리는 SMU 계측기 분야에서 선두업체로서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 졌다. 새롭게 출시된 SMU는 벤치타입에 적합할 뿐 아니라 연구원의 예산으로도 쉽게 충당할 수 있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시리즈 2600B SMU 라인은 고도로 통합된 하나의 계측기에 고정밀 파워 서플라이, 정확한 전류원, 6-1/2디지트 멀티미터, 임의 파형 생성기, 펄스 생성기 및 전자 부하의 기능을 통합한 싱글 및 듀얼 채널 모델을 모두 제공한다.
그 결과 벤치타입의 I-V 특성분석에서 고도로 자동화된 생산 시험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업계 최고의 생산성을 획득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