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수개월내 바르셀로나B 승격” 후베닐A 감독은 사비 에르난데스와 ‘절친’<사진= 이승우 공식 트위터> |
“이승우, 수개월내 바르셀로나B 승격” 후베닐A 감독은 사비 에르난데스와 ‘절친’
[뉴스핌=김용석 기자] 이승우가 수개월내에 바르셀로나B로 승격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ESPN은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인 후베닐A에서 뛰고 있는 이승우가 뛰어난 기량으로 몇 개월내 바르셀로나B로 승격 될 것이라고 내다 봤다. 또한 조만간 바르셀로나 홈 구장 누 캄프에서 뛰는 이승우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매체는 이어 최근 이승우와의 계약을 2018년 7월까지로 연장한 바르셀로나가 바이아웃을 300만유로(약 39억)서 바르셀로나B로 데뷔할 경우를 대비, 1200만유로(약 156억원)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ESPN은 또한 후베닐 A 감독 가르시아가 “이승우의 합류에 대해 두팔을 벌려 환영했다”며 그는 ‘절친’ 사비 에르난데스와 함께 뛴 적이 있어 이승우가 승격할 경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비 이르난데스(36·알 사드)는 가장 위대한 미드필더 중 한 명이다. 17년간 바르셀로나서 메시와 최강의 호흡을 맞추며 전성기를 구가, 메시를 가장 잘 아는 선수로 손꼽힌다.
현재 후베닐A 2경기에 풀타임 출장, 경기 감각을 조율하고 있는 이승우는 2016년 새해 소망으로 “바르셀로나서 제 모습 되찾는 게 첫 번째 목표다. 많은 골을 넣겠다”고 밝힌바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