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국토 지능화에 앞장서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구 대한지적공사, 사장 김영표)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토정보관련 공모전을 연다.
5일 LX공사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LX공사가 주최하는 ‘국토정보 웹툰·일러스트 공모전’은 ‘국토정보로 만드는 행복한 미래’라는 주제로 오는 7일부터 내달 9일까지 공모작을 접수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개인 및 2인 이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웹툰과 일러스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작품은 개인과 팀당 부문별 2편 이하로 제한된다. 앞서 공사가 만화로 배포한 ‘LX국토수호국 지오랜디’를 활용해 공사의 미래사업 콘텐츠를 알기 쉽게 홍보할 수 있도록 표현하면 된다.
상금은 총 2000만원으로 20편의 작품을 선정해 수여할 예정이다. 웹툰 부문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공사 홍보블로그인 ‘애지중지’에 연재기회가 제공된다.
접수는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www.landycontest.com)를 통해 접수를 받고, 수상자 발표일과 시상식 일정은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이트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334-7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