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최주은 기자] 우미건설이 이달 말 경기도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에 테라스형 상업시설로 조성하는 ‘레이크 꼬모(Lake COMO)’를 분양한다.
레이크 꼬모는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약 7만1348㎡, 총 180여실로 구성된다.
상가는 함께 들어서는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아파트 956가구, 오피스텔 186실을 배후수요로 둔다. 여기에 동탄호수공원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거느릴 전망이다.
무엇보다 호수공원 바로 옆 ‘수변상가’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수변상가는 쇼핑과 휴식, 여가를 한 번에 즐기려는 최근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수요가 많아지다 보니 수변상가에 높은 수익률과 프리미엄(웃돈)이 붙는 경우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최근에는 호수 프리미엄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테라스, 스트리트형 구조, 산책로 연계 등 수변상가들의 특화설계 열풍이 가속화되고 있다. 트렌드에 맞는 점포를 유치하는 한편 수변 산책로와 동선을 연결해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으면서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발돋움한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동탄2신도시 '레이크 꼬모' 투시도 <자료=우미건설> |
레이크 꼬모에는 CGV영화관 입점이 확정됐다. 이밖에 F&B, 패션, 대형서점, SSM 등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상업시설에서는 테라스를 통해 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유럽형 스트리트몰 형태로 구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단지에서 경부고속도로, 봉담동탄고속도로 등과 접근성이 좋다. 동탄신도시 내부를 관통하는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와도 가깝다.
올해 수서 고속철도 SRT(Super Rapid Train) 동탄역과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Great Train Express)도 개통 예정이다
우미건설은 일본 도쿄 ‘롯폰기힐스’를 계획 및 설계한 모리빌딩도시기획과 용역계약을 체결할 정도로 ‘레이크 꼬모’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레이크 꼬모는 동탄2신도시를 대표할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하는 만큼 뛰어난 입지적 프리미엄을 갖는다”며 “동탄2신도시의 중심 상권으로 자리잡을 것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신분당선 동천역 2번출구 앞)에 위치하며 오는 28일 개관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최주은 기자 (jun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