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월드컵] 김신욱·에두 투톱... 전북 현대 vs 클럽 아메리카 선발명단 발표. <사진= 전북 현대> |
[클럽 월드컵] 김신욱·에두 투톱... 전북 현대 vs 클럽 아메리카 선발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김신욱과 에두가 투톱으로 나선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11일 오후 4시 일본 오사카 스이타 시티 경기장에서 열리는 클럽 아메리카와(멕시코)와 준준결승전(6강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전북은 최전방공격수에 김신욱과 에두 투톱을 출격 시킨다. 미드필드에는 박원재, 김보경, 정혁, 이재성, 김창수가 나선다. 쓰리백은 최철순, 신형민, 임종은이 구축하고 골대는 홍정남이 지킨다.
클럽 아메리카는 스트라이커 페랄타 등을 주축으로 한 주전이 모두 출전한다.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린 전북은 10년 만에 나서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에 나서게 됐다.
전북이 이 경기를 승리로 이끈다면 4강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꿈의 대결을 펼친다. 하지만 전북은 10년 전 이 대회에서 클럽 아메리카를 만나 0-1로 패한 바 있다.
클럽 아메리카는 멕시코 리그 12회 우승, 북중미축구협회(CONCACAF) 챔피언스리그 7회 우승을 차지한 명문 클럽으로 북중미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최근 2연패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