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원톱’ 손흥민 출격... 한국 vs 시리아 선발명단 발표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사진= 대한축구협> |
황희찬 ‘원톱’ 손흥민 출격... 한국 vs 시리아 선발명단 발표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뉴스핌=김용석 기자] 손흥민이 선발 출격한다.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월드컵 축구 대표팀은 28일 밤8시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피파랭킹 95위’ 시리아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7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랭킹 40위.
이날 슈틸리케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로 황희찬, 공격 2선에 손흥민, 구자철, 남태희, 고명진을 출격 시킨다. 중원은 기성용이 맡고 포백은 김진수(전북), 장현수(광저우 푸리), 홍정호(장쑤 쑤닝), 최철순(전북)이 구축했다. 골문은 권순태가 맡는다. 지동원은 경고 누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국은 현재 A조 2위(승점 10)를 지키고 있으나 3위 우즈베키스탄(승점 9점)에 바짝 쫓기고 있다. 당초 약체라는 평가를 받았던 시리아는 승점 8점으로 4위를 질주하고 있다. 만약 한국이 시리아에 패한다면 순위가 바뀐다.
손흥민은 “축구팬들이 대표팀에 크게 실망한 것을 알고 있다. 시리아전에서 최선을 다해 승리를 선물하겠다”고 다짐했다. 대표팀 막내 황희찬은 “이번엔 시리아의 침대 축구가 나오지 않도록 준비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