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바이오플랫폼 기업 코디엠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디엠은 25일 오후 1시 20분 현재 전일대비 3.72% 오름세를 기록중이다.
회사측은 "최근 인공지능(AI) 스피커의 보급 확대와 맞물려 핵심 기술인 음성인식 분야의 특허출원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에 따라 코디엠이 이에스브이와 함께 진행 중인 인공지능 의료용 로봇 필로(Pillo)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에스브이는 글로벌 AI 음성인식 기업 ‘아폴로(Apollo)’의 기술을 블랙박스에 탑재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에스브이의 최대주주인 코디엠은 이에스브이와 함께 지난해 4월부터 인공지능 헬스케어 로봇 필로(Pillo)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이에스브이는 필로에 40만 달러 규모의 공동 연구 개발계약을 맺었으며,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필로는 올해 4분기 후속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음성인식 기업 '오르비타(Orbita)'와 인공지능 및 음성 기술 결합을 위한 알고리즘을 개발 중에 있다. 개발을 통해 환자는 AI 의사와 한층 더 매끄럽게 대화할 수 있고 친근감이나 인간적 감정까지도 느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