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숙박시설 거주지 무관 청약가능
청약 통장 없이도 분양 참여가능..전매제한 없어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두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인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이 분양에 돌입한다.
29일 HDC아이앤콘스에 따르면 오는 30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단지 인근에 국제학교 추가 개교가 예정된데다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생활형숙박시설이다.
HDC아이앤콘스가 시공하는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은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영어교육도시 E-2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75㎡, 총 84실 규모다.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도 같이 조성된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투시도 [사진= HDC아이앤콘스] |
청약 접수는 오는 12월 5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4시까지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청약 신청금은 1000만원이며, 3개 군으로 나눠 청약이 진행돼 개인당 군별 1개씩, 최대 3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당첨자는 오는 6일 오후 6시 이후에 발표하며, 당첨자 계약은 8일~9일 진행된다. 단지는 생활형숙박시설인 만큼 거주지와 무관하게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통장 없이도 분양 받을 수 있다. 아파트와 달리 전매도 자유롭다.
분양사무소 관계자는 "구매력을 갖춘 수요가 제주영어교육도시로 몰려들고 있지만 그 동안 대형 타입의 주택 공급이 부족했던 만큼 제주 지역 내 수요는 물론 수도권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1110번지에 위치한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