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이주의 공연] 중장년층을 위한, 뮤지컬 '메노포즈'·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기사입력 : 2018년12월14일 08:57

최종수정 : 2018년12월14일 08:57

중년 여성의 고민 갱년기를 유쾌하게 그린 뮤지컬 '메노포즈'
동명 웹툰 원작, 드라마·영화 이은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젊은 관객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 공연 중이다.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젊은 세대라도 엄마의 고충을 이해할 수 있는 뮤지컬 '메노포즈'와 묵직한 울림과 감동을 선사하는 황혼 로맨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다.

◆ 중년 여성들의 솔직한 고민…뮤지컬 '메노포즈'

뮤지컬 '메노포즈' 공연 장면 [사진=㈜플레이앤씨, 달컴퍼니]

뮤지컬 '메노포즈'는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지만 남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고민 거리 '갱년기'를 유쾌하고 코믹하게 풀어낸다. 각기 다른 성격의 네 여자가 우연히 백화점 란제리 세일 매장에서 속옷을 두고 실랑이를 벌이다 공통된 고민을 알게 되며 정체성을 찾아간다는 내용이다. 1960~80년대 팝송들을 극 상황에 맞게 개사해 향수는 물론 재미까지 높인 작품이다.

최근 여성 호르몬 이상으로 우울증이 생긴 '전업 주부' 역에 이경미, 조혜련, 박준면, 성공했지만 건망증과 외로움으로 괴로워하는 '전문직 여성' 역을 맡은 문희경, 신효범, 홍지민, 나이와 투쟁하며 자기 관리에 온 신경을 몰두하는 '한물간 연속극 배우' 역의 김선경, 백주연, 주아, 혼자만의 말 못할 고민을 안고 사는 '웰빙 주부' 역에 유보영, 황석정, 장이주가 캐스팅 됐다. 오는 2019년 1월20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 황혼의 로맨스와 묵직한 울림…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포스터 [사진=나인스토리]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동명의 웹툰을 재구성한 작품이다. 우유배달을 하는 '김만석'과 파지를 줍는 '송씨(송이뿐)',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과 기억을 잃어버린 '조순이'가 인생의 끝자락에서 서로 인연을 맺고 진한 우정과 사랑을 나누게 되는 이야기로, 긴 세월을 지내온 노인들에게도 새삼 낯설고 특별한 '사랑'에 대한 감정을 진솔하고도 섬세하게 담아낸다.

지난 2011년과 2012년 각각 동명의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그대를 사랑합니다' 작품과 연을 맺은 이순재가 다시 한번 '김만석'을 맡으며, 배우 박인환도 같은 역으로 분한다. 배우 정영숙과 손숙이 '송씨(송이뿐)' 역으로 캐스팅됐다. 특히 정영숙은 과거 드라마 '그대를 사랑합니다'에서 같은 역할로 이순재와 호흡을 맞췄으며, 이번 공연으로 6여 년 만에 재회한다. 내년 1월27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된다. 

hsj1211@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코스트코, 한국 순이익 67% 미국 본사로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미국계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가 한국에서 거둔 연간 순이익의 60% 이상을 배당금으로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코스트코 한국 법인인 코스트코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번 회계연도(2023년 9월∼2024년 8월) 영업이익이 218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회계연도보다 16%가량 늘어난 수준이다. 미국 대형 유통 업체 코스트코 매장 앞에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대기 중이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같은 기간 매출은 6조5301억원으로 8%가량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8% 급증한 2240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배당금은 1500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의 67%에 이른다. 지난 회계연도에서도 코스트코코리아는 당기순이익(1416억원)을 뛰어넘는 2000억원(배당 성향 141.2%)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다. 코스트코코리아는 미국 본사인 코스트코 홀세일 인터내셔널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전국에 1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수는 7351명이다. 미국 본사가 챙기는 배당금은 1000억원이 넘지만, 정작 한국 기여도는 낮은 수준에 불과하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기부액은 12억2000만원으로 지난 회계연도(11억8000만원)보다 3.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미국 본사가 가져갈 배당액의 1%에도 못 미치는 액수다. nrd@newspim.com  2024-11-19 14:32
사진
해임이라더니…김용만 김가네 회장 복귀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성범죄 혐의로 입건된 분식프랜차이즈 '김가네'의 김용만 회장이 대표이사직에서 해임됐다가 다시 복귀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김용만 회장은 지난 8일 아들인 김정현 대표를 해임하고 대표이사직에 올랐다. 김 회장의 아내인 박은희씨도 사내이사 등록이 말소됐다. 해당 내용은 지난 11일 등기가 완료됐다. 김가네 김용만 회장. [사진= 뉴스핌DB] 김 회장은 직원 성범죄 사건으로 인해 지난 3월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나고 아들인 김정현씨가 대표이사를 지냈다. 그런데 최근 아들인 김 전 대표와 아내 박씨와 김 회장 간 경영권 분쟁이 촉발되면서 스스로 대표이사직에 다시 오른 것으로 관측된다. 김 회장은 김가네 지분 99%를 소유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가네 관계자는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아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김용만 회장은 지난 7월 준강간치상과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돼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또한 김 회장은 사내 경리 담당 직원을 통해 회사명의 계좌에서 수억 원 상당을 자신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계좌로 빼돌렸다는 횡령 의혹도 받고 있다. 이번 사건은 김 회장과 이혼소송을 진행 중인 아내인 박 씨의 고발로 알려졌다. romeok@newspim.com 2024-11-18 16: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