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회사 사원 자녀와 다문화 가정에 장학금과 항공권 전달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LG디지털파크 LG전자 노동조합 경기 평택1지부(지부장 김기학) 4일 평택공장에서 협력회사 사원 자녀 장학금과 다문화 가정 항공권 전달식을 가졌다.
평택1지부에 따르면 이 행사는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USR: Union Social Responsibility)을 실천하기 위해서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됐다.
LG디지털파크 LG전자 노동조합 경기 평택1지부(지부장 김기학) 4일 평택공장에서 협력회사 사원 자녀 장학금과 다문화 가정 항공권 전달식을 가졌다.(첫번째 사진 왼쪽 세번째 김기학 지부장)[사진=평택1지부] |
지부는 매년 협력사원 자녀 2명을 선정해 장학증서와 장학금, 평택 지역 다문화가정 4가구를 선정해 고향방문왕복항공권과 고향방문 선물로 전자레인지를 지원해오고 있다.
전달식에서 김기학 지부장은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분은 훌륭한 사회성원으로 성장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에 선정되신 분들은 고향에 가셔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출신 고제인 씨는 “시어른들을 모시고 살면서 경제적 사정으로 고향방문은 엄두도 내지 못했다”며 “가족들과 함께 고향방문의 기회를 갖게 해준 것에 매우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평택1지부는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홀몸노인 방문 지원, 조손가정 장학금 지원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등 모범이 되고 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