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면에 장착해 렌즈의 필터 직경과 관계없이 필터 효과를 구현
반사광 제어로 피사체 본연의 색감을 살리는 '원형 편광 필터A'
빛의 양을 줄여 셔터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가변 ND 필터 A'
[서울=뉴스핌] 송기욱 수습기자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EOS R 시스템의 호환성과 편의성을 높인 액세서리 '드롭 인 필터 마운트 어댑터 EF-EOS R' 2종을 15일 출시했다.
'드롭 인 필터 마운트 어댑터'는 렌즈의 후면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렌즈의 필터 직경과 상관없이 간단하게 필터 효과를 낼 수 있다. 필터 장착이 불가능했던 초광각 렌즈나 어안렌즈, TS-E 렌즈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기존 카메라용 렌즈필터(ND 또는 CPL)의 경우 렌즈 앞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렌즈의 구경에 맞춰 별도 필터를 구매해야 했다.
![]() |
원형 편광 필터A 및 가변 ND필터 [사진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
원형 편광 필터의 효과 및 ND필터 농도 조정은 마운트 어댑터에 탑재된 다이얼로 조작할 수 있다. 즉 뷰파인더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도 효과를 확인하면서 양을 조절할 수 있게 됐다.
RF렌즈군 외에도 80여종의 EF 및 EF-S 렌즈와 호환이 가능해 EOS R 시스템을 다채로운 화각의 렌즈에서 사용할 수 있다.
'드롭 인 필터 마운트 어댑터 EF-EOS R'은 '원형 편광 필터 A'와 '가변 ND 필터 A' 2종류로 구성됐다. '원형 편광 필터 A'는 반사광을 제어하여 피사체 본연의 색감과 표현을 살릴 수 있는 필터이다. 수면의 빛 반사로 인해 보이지 않는 물 속의 물체를 촬영하는 상황에 적합하다.
'가변 ND 필터 A'는 빛의 양을 줄여 셔터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필터로 슬로 셔터 촬영부터 장노출 촬영까지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다. 장착 시 선명한 불꽃 또는 매끄러운 물줄기를 촬영하는 등 입체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사진
사진
한편 캐논은 작년 새로운 RF 렌즈 4종을 출시한 이후 최근 EOS RP의 출시에 맞춰 RF 6종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oneway@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열병식에서 공개된 DF-5C 핵미사일
3일 중국 베이징 천안문 광장에서 열린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서 DF-5C 핵미사일이 공개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2025-09-03 13:41

김주애, 아빠 따라 첫 외교무대 데뷔
[서울=뉴스핌] 이영종 통일전문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 주애(12)가 중국 방문길에 동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일 밤 김정은의 베이징역 도착 소식을 전하면서 3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이영종 통일전문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일 오후 전용열차 편으로 베이징역에 도착해 중국 측 인사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김정은 뒤편으로 딸 주애(붉은 원)와 최선희 외무상이 보인다. 김주애가 해외 방문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조선중앙통신] 2025.09.02 yjlee@newspim.com
여기에는 환영나온 왕이 외교부장 등 중국 측 인사와 만나는 김정은 바로 뒤에 서있는 딸 주애가 드러난다.
김주애가 해외 방문에 나선 건 지난 2022년 11월 공개석상에 등장한 이후 처음이다.
김주애는 검은색 바지 정장 차림으로 김정은을 따라 전용열차에서 내렸고, 그 뒤는 최선희 외무상이 따랐다.
그러나 붉은 카페트를 걸어가는 의전행사에는 빠져 공식 수행원에 명단을 올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주애가 중국 전승절(3일) 행사참석을 위해 방중한 김정을을 수행함으로써 그의 후계자 지명 관측에는 더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또 시진핑 국가주석 등 중국 지도부와 김정은이 만나는 자리에 주애가 동행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알현 행사' 성격을 띠게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yjlee@newspim.com
2025-09-02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