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김용주 기자 =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다음 달 8일부터 19일까지 '제14회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미술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제13회 대상작, 덕정초등학교 2학년 방민서(주제-북한으로 놀러 간다면) [사진제공=클라이아크미술관] |
오는 5월10일 개최예정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미술대회는 2006년 이래 매년 개최해왔다. 어린이들만의 시선과 생각을 자유롭게 담아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왔다.
대표 주제는 ‘우리가 함께 사는 세상’, ‘이 땅은 소중한 땅’, ‘대통령이 되면’, ‘북한으로 놀러 간다면’ 등으로, 어린이의 동심을 엿볼 수 있는 일상 속 주제부터 당대의 사회적 이슈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었다. 올해의 주제는 미정이며 당일 현장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뛰어난 표현력과 독창적인 내용을 갖춘 작품은 대상에 김해시장상, 최우수상에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및 교육장상을 수여 예정으로 전통과 공신력을 갖춘 대회의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대상부터 우수상까지는 추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마련한 별도의 사이버 갤러리에서 전시회도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신청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k3y4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