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이순철 기자= 강원도개발공사(사장 김길수)가 지방공사공단 CEO 리더십 포럼 행사에서 지방공기업 발전 공적으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의 주관으로 3일 오전 11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강원도개발공사(사장 김길수)는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상반기 지방공사공단 CEO 리더십 포럼 행사에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으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사진=강원도개발공사] |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포상은 경영혁신을 통한 경영실적 개선과 정부정책을 준수하는 우수 지방공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이번 우수기관 표창은 강원도내 지방공사·공단 중 강원개발공사가 유일하게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17년 64억원과 2018년 60억원 등 2년 연속 흑자경영을 달성하고 2017년 231%의 부채비율을 2018년 212%로 19%로 감축한 실적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기관 표창과 함께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한 비용절감 및 경영수지 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2명의 강원도개발공사 직원이 개인자격으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포상’ 수상자로 포함됐다.
김길수 사장은 “올해에도 공사의 자구노력을 통해 3년 연속 흑자 경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며 “도민의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인 경영개선 노력과 미래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가겠”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