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가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센스’ 국내 시장 출시를 13일 발표했다.
BAT코리아는 이날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글로 센스 미디어 제품 출시행사를 열고 판매를 개시했다.
글로 센스.[사진=BAT코리아] |
글로 센스는 전용 카트리지 네오 포드(neo pods)에 담긴 액상을 가열해 생성된 증기가 담배 포드를 통과하면서 담배 고유의 풍미와 니코틴을 동시에 전달한다. 특히 담뱃잎 분말 포드를 도입해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에 만족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일반 담배(타르 9mg 제품 기준) 흡연에 비해 유해물질 발생을 99% 감소시킨 한편 냄새를 현저히 저감시켰으며 흡연으로 인한 담뱃재가 발생하지 않는다.
글로 센스 기기는 한 번 충전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으며 매번 스틱을 교환하는 궐련형 전자담배와 달리 연속 사용을 지원한다.
기기 무게는 48그램이며 유선형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강조했다. 표면처리에 메탈릭 질감을 구현한 제품 본체는 네이비, 블랙, 레드, 화이트, 블루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글로 센스의 스타터 키트는 제품 본체와 위생 캡, 파우치, 어댑터, USB 충전케이블, 상세 제품정보지로 구성된다. 글로 센스 기기 소비자 가격은 5만원이며 담배 포드 3개와 액상 포드 1개로 구성된 네오 포드는 4500원에 판매된다.
글로 센스와 네오 포드는 이날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 및 담배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글로 센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00대 한정으로 50% 할인 헤택을 제공하며 글로 센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전용 케이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의성 사장은 “BAT는 더 나은 내일을 가져다줄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성인 흡연자에게 제공하고자 매진하면서 지난 수년간 잠재적으로 유해성이 감소된 대체 신상품의 연구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 왔다”며, “글로 센스의 출시를 통해 새로운 제품군으로 담배 업계의 변혁을 선도하고자 하는 우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hj03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