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 박다솜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깨끗한 의정부시 만들기를 위한 ‘제2회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슬로건 공모전’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슬로건 공모전은 이번이 두번째로, 지난해 제1회 공모전에서는 152개 작품이 응모되어 최우수작으로 ‘무단투기 제로로!, 우리마을 제대로!’가 선정됐다.
의정부시 제2회 무단투기 예방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사진=의정부시청] |
올해에는 총 11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수상자로 선정된 시민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지역화폐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3명 각 10만원, 입선 각 5만원)가 주어진다. 수상작은 작년 수상작과 더불어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캠페인에 활용된다.
이번 공모전은 의정부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모기간 내에 의정부시 홈페이지(www.ui4u.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시청 자원순환과에 방문, 우편 또는 E-mail(eirm@korea.kr)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종태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의정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단속과 계도활동보다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필요하다”며 “이번 무단투기 예방 슬로건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자원순환과( 031-828-2822)로 하면 된다.
nyx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