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를 취득했다.
스타벅스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사진 왼쪽부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2019.12.13 hj0308@newspim.com |
CCM인증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바 있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 종이빨대 전사 확대 도입 등의 친환경 캠페인 전개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이렌 오더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의 IT 혁신, 다양한 고객 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한노력 등을 펼쳐 온 바 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고객과 파트너, 협력사 모두가 우리의 고객이라는 입장에서 다양한 개선 노력을 진행해 온 바 있다"라며, "이번에 관련 인증을 취득한 만큼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의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hj03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