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 입장권은 환불 조치 예정
[실리콘밸리=뉴스핌]김나래 특파원=구글이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다음 달 클라우드 넥스트 2020 행사를 가상공간에서만 개최하기로 한 데 이어, 5월 열릴 예정이었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도 취소했다.
3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구글은 매년 수천명이 참석하는 개발자 콘퍼런스 '구글 I/O' 개최를 취소하겠다.
구글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
구글 대변인은 "입장권을 구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환불조치를 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 우려와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지침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대신 구글은 몇주 내 개발자 간 커뮤니티를 구축, 소통을 이어갈 수 있는 다른 대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구글의 연중 최대 행사인 I/O는 구글의 최신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교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자리다. 그간 구글은 이 자리에서 안드로이드, 구글 포토 등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해왔다. 지난해에는 7000명이 참석했다.
앞서 구글은 당초 4월 6∼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20' 행사를 취소하고 가상공간에서만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해 이 행사에는 약 3만 명이 참석했다.
한편, 구글은 해외 직원들의 여행이나 아시아 출장을 금지하고, 현재 여행 중인 직원들에게는 귀국을 권고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김나래 기자 (ticktock03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