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대표 이동원)과 함께 2020 특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마련된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는 국내 여행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여행자를 추첨해 매월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 1만5000장을 지급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표=문체부] |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홈페이지에서 관광지 정보와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앱을 설치해 활용하면 인증이 더 편리하다.
당첨자는 매월 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응모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모바일 교환권이 발송된다.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안전한 여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tarzoob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