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담긴 한국의 매력을 담은 특별영상 '익스플로러 코리아(Explore Korea)'를 7일 공개했다.
공사와 넷플릭스가 함께 한 이 영상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속에 등장하는 궁궐과 한복 등 우리 전통의 미와 현재의 맛과 멋 등 다양한 관광매력을 담았다.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장면들로 구성된다.
[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넷플릭스 콘텐츠 속 한국의 멋을 담은 '익스플로러 코리아' 영상 중에서 [사진=한국관광공사] 2020.07.07 starzooboo@newspim.com |
'익스플로러 코리아'를 구성하는 장면들은 모두 넷플릭스 콘텐츠다. 조선 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킹덤'을 비롯해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담겼다.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P.S.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 문화와 트렌드를 담은 오리지널 작품도 등장한다.
넷플릭스는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찾아 즐기도록 '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도 제공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 또는 웹페이지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해당 영상을 공사 해외홍보 대표 유튜브를 포함,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SNS에 올려 한국의 아름다움을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김영희 한류관광팀장은 "코로나 상황에 한국여행에 대한 갈망과 설렘을 K드라마·영화로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 및 디지털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대비 잠재 방한수요층인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선제적 홍보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tarzoob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