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기업 아이오로라와 제휴한 '나만의카드' 발급
[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KB국민은행이 12일 경기도 파주 한민고등학교에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은 'KB학생증체크카드'와 선불지갑서비스 기술혁신기업인 아이오로라와 제휴한 '나만의카드'를 발급한다.
![]() |
경기 파주 소재 한민고등학교 학생들. [사진=국민은행] 2020.08.14 bjgchina@newspim.com |
'KB학생증체크카드'는 ▲학생증 ▲도서관출입카드 ▲충전식교통카드 ▲편의점·서점 할인 혜택의 체크카드 ▲현금카드 기능이 있다.
또한 '나만의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카드에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를 디자인해 장래희망과 존경하는 인물 등 자신들의 꿈을 표현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전국고등학교를 대상으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학생들 각자의 꿈을 서로 공유하고 응원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B학생증체크카드 발급 학교의 학생에는 '청소년의 멘토 KB!'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한민고를 비롯해 총 150개 학교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bjgchi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