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선할인 혜택·혁신적 다이나믹 프라이싱 제공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AIA생명(대표 피터 정)은 새로워진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는 2018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과학 기반의 행동 변화 프로그램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험료 할인과 일상 속 혜택을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한다.
국내 출시 이래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가 16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0.11.04 tack@newspim.com |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켜 새 단장했다. AIA 바이탈리티가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다. AIA 바이탈리티는 5500원의 월 회비를 납부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다양한 일상 속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AIA생명은 고객이 건강 증진 활동에 참여하고 더 매력적이고 가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데 월회비가 강력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도 제공한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고객 스스로 건강은 물론 보험료도 조절할 수 있는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혁신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기능이다.
보험상품 가입 고객은 기존과 달리 건강 관리에 대한 사전 보상 개념으로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는다. 이 혜택은 걷기, 건강식 섭취,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등 가입 이후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늘어날 수 있다.
AIA생명 피터 정 대표는 "AIA생명은 완전히 새롭고 고객 중심적인 보험 모델을 추구한다"며 "고객에게 보장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과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 파트너로 자리 잡는다는 점에서 기존 보험과는 다르다"고 강조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