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형섭 기자 = 17~18일 사이 강원내륙과 산지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
16일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저녁부터 월요일 오후까지 강원내륙과 산지에 5~10cm의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 강원산지에는 15cm 이상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또 월요일 출근 시간에 눈이 내리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겠다.
눈 내리는 서울 거리.[자료사진]2021.01.12 dlsgur9757@newspim.com |
17일은 북쪽의 차가운 공기와 서쪽의 온난한 공기가 순차적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분석돼 내륙과 산지에서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17~18일 오후에는 찬 공기의 유입이 약해지면서 서쪽에서 상대적으로 따뜻한 공기가 불어들겠다.
서쪽에서 불어드는 따뜻한 공기는 기존에 유입됐던 찬 공기와 부딪히면서 눈 구름대가 발달할 것으로 보이며 18일 오전에는 북서쪽에서부 유입되는 찬 공기에 의해 눈 구름대가 더욱 강하게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17일 오후부터 강원내륙과 산지 대부분지역에서 눈이 내리다 눈 구름대가 동쪽으로 느리게 이동하면서 18일 오후에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지방기상청 예보관은 "월요일 출근길에는 눈이 강하게 내리거나 밤부터 쌓여있던 눈으로 인해 미끄러운 지역이 많겠다"며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