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이동훈 기자 = 물의 소중함을 국민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이를 널리 확산하기 위한 이모티콘 공모전이 열린다.
7일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오는 29일까지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이 개최된다.
공모에는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소중한 물의 가치'를 모티브로 제작한 총 8종 이상의 모션형 이모티콘(gif 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든 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수상작 선정은 전체 작품 중 1차 전문가 심사에서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오는 5월 2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에 따라 대상 등 총 10개의 수상작에는 총 11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상 1팀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2팀에는 한국수자원공사장상과 각각 상금 300만원과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장려상 6팀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과 20만 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의 대상 수상작은 향후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 또는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뉴스핌] 이동훈 기자 =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자료=수자원공사] 2021.04.07 donglee@newspim.com |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