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여수시는 '2021년 온택트 시민과의 열린 대화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온택트로 추진된 시민과의 열린 대화에서 나온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 |
'2021년 온택트 시민과의 열린 대화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모습 [사진=여수시] 2021.05.28 wh7112@newspim.com |
건의사항을 점검한 결과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교통, 건설 분야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시는 우범지역 CCTV와 가로등 설치, 체육시설 보강, 가로화단 정비 및 교통표지판 설치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52건에 대해 신속히 처리를 완료했다.
마을 안길 및 도로의 개설과 확장, 소규모 주차 공간 마련, 어항시설 및 체육시설 설치 등 예산 확보가 필요한 199건은 추진 중에 있다.
도시재생, 택지개발, 공원조성, 주차장 조성 사업 등 많은 예산과 세밀한 검토가 필요한 44건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중장기 계획을 세워 추진키로 했다.
추진이 불가한 27건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문제점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권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시민 불편해소와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건의사항 중 처리가 완료됐거나 진행 중인 사업은 바로 알려주고, 장기검토 사항이나 불가사항은 시민들의 오해가 없도록 그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