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의회는 11일 제23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올해 시정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받은 자리에서 김명숙 의원은 "청년몰의 볼거리, 먹거리를 풍성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삼척청년센터 주말 운영 검토 등 다양한 청년정책 지원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삼척시의회. 2022.01.11 onemoregive@newspim.com |
김민철 의원은 "삼척 기술직업훈련센터 프로그램 운영시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지역맞춤형 교육과정 신설을 통해 취업 활성화"를 요구했다.
김원학 의원 "각종 보조사업 및 지원사업 추진 시 삼척사랑카드를 활용하는 등 삼척사랑카드 사용처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 근덕 제2농공단지 입주수요를 잘 파악해 신규 농공단지에 대한 기업 유치 방안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김희창 의원 "삼척사랑카드 인센티브 지급제도는 시민 전체가 혜택을 볼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충분히 예산을 반영해야 하고 지역 특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강원마트 연계쇼핑몰 운영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권정복 의원은 "침체된 전통시장의 경우 강원도의 도비지원을 받아 전통시장을 홍보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고 공공분야 직접일자리 사업 중 탄광지역공동체 일자리의 경우 선발기준을 설정할 때 탄광순직유가족, 진폐질환자 및 탄광산업 관련 약자를 우대할 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삼척블루파워 인사부서와 향후에 있을 인사채용 및 공채과정에 협의하여 지역 청년인재가 채용될 수 있는 선제적인 방안을 검토하고 전통시장의 겨울철 이용 활성화를 위해 난방을 위한 자동문 시설을 적극 검토하라"고 말했다.
김억연 의원은 "번개시장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이전 등) 다각적인 검토와 함께 전통시장에 어르신분들이 잠시 쉴 수 있는 쉼터 설치"를 요청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