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주식·금리·환율·절세 등
재테크 핫정보 총망라
[그로우 제공] |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이 15일~16일 양일간 새로운 투자 전망을 알아보는 재테크 컨퍼런스 '머니러시(MONEY RUSH)'를 진행한다.
대선 전후 경제 전망, 금리인상 이슈, 추경확대 등으로 연초부터 재테크 및 절세 등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어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했다.
실제로 지난해 3월 22일 한국경제연구원이 실시한 '일자리 전망 국민인식'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68.9%가 '물가 오름폭에 비해 월급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2030세대 절반가량(43.4%)은 소득을 끌어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주식, 부동산 등에 재테크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물가상승, 실질임금 감소 등으로 소비가 위축돼 경기가 어려워지는 '스크루플레이션(screwflation)' 가능성이 거론되며, 올해도 재테크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그로우에서는 경제 칼럼니스트, 주식·부동산 투자 전문가, 절세 전문 세무사, 아트딜러, 제페토 크리에이터, NFT 트레이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각 이슈별 재테크 노하우와 투자 액션 플랜을 공개한다.
라이브 컨퍼런스는 양일간 진행되며, 한 세션 당 50분 씩, 하루에 총 5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생생한 라이브 컨퍼런스로 실시간 Q&A도 가능하다. 각 분야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고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15일에 진행하는 Day1 '2022 투자 전망'에서는 금리, 주택·토지·주식, 절세 비법 등을 다룬다. 주식·경제 전문가 염승환의 '2022 주식 전망' 강의에서는 수익률 만드는 산업과 22년 투자 유망주를 소개한다.
국내 최고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강사의 '금리&환율 전망'에서는 인플레이션 이슈부터 금리정책 변화, 환율 변동성까지 금융정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김종율의 '토지 투자 전망' 강의에서는 토지투자 노하우와 3년 내 유망한 토지 투자처를 공개한다. 입지 전문가 빠숑의 '주택 투자 전망'에서는 지역별 주택 시장 전망과 함께 최선의 실거주·투자 관점을 배울 수 있다.
세무사 안수남의 '핵심 절세 비법' 강의에서는 취득세, 종부세, 양도세, 중과세 개념과 22년 주요개정 세법, 절세 방법을 공개한다.
16일에는 Day2 '요즘 핫한 재테크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신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한다. 아트테크, NFT(Non-Fungible Token) 투자, 메타버스 투자, 슈테크, 짠테크 등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급부상한 이색 재테크 내용들을 다룬다.
아트딜러 한혜미, NFT 트레이더 윤수목, 3D 모델러로 활동중인 제페토 크리에이터 이소담, 슈테크 유튜버 OFAD(오파드),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이색 재테크 비법을 전수한다.
재테크 컨퍼런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그로우 공식 홈페이지나 안드로이드, 애플 그로우앱에서 로그인 한 후 컨퍼런스 배너를 클릭하거나 재테크 카테고리에서 해당 컨퍼런스 상품을 클릭해 구매하면 된다. 라이브 컨퍼런스는 강연 종료 후 1시간 뒤 VOD로 자동 업로드 되며 1개월 동안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이혜영 그로우 대표는 "대선 이후 재테크 전망이나, 금리인상 이후 새로운 투자처 등 연초부터 재테크나 절세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지금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하고, 새로운 투자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실시간 라이브 컨퍼런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식이나 부동산은 물론 금리, 환율, 절세비법 및 신규 재테크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