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 (J.UNA)가 프로듀싱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영국 출신 가수 제이미 밀러 (Jamie Miller)가 참여한 '설강화'의 OST 음원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제이미 밀러가 부른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 (연출 조현탁 / 극본 유현미 / 제작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의 네 번째 OST <Wishes (위시즈)>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5일 발매된 제이미 밀러의 <Wishes>는 시대의 아픔 속 꽃 피운 아릿한 사랑 이야기를 절절하게 그려냈다는 평과 함께 국내외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Wishes>는 19일 기준 10개국 아이튠즈 전체 장르 차트에 진입했고, 이 가운데 브루나이 다루살람과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10위권에 안착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또 12개국 애플뮤직의 전체 장르 차트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스포티파이 및 태국 샤잠 (Shazam) 전체 장르 차트에도 빠르게 진입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처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이미 밀러의 <Wishes>는 음원 외에도 뮤직비디오로 전 세계 팬들의 핫한 관심을 받고 있다. 발매와 함께 공개된 <Wishes> 뮤직비디오는 '설강화' 주인공들의 가슴 아픈 로맨스가 제이미 밀러의 진한 감성으로 그려졌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제이미 밀러가 부른 '설강화' OST 음원 커버.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 2022.01.19 digibobos@newspim.com |
지독하게 얽혀버린 인물들의 관계성에 몰입도를 높이는 제이미 밀러의 독보적인 소울과 음색에 글로벌 팬들은 "OST와 사랑에 빠졌다" "제이미 밀러의 음악은 걸작의 정의" "최고의 드라마를 완성한 제이미 밀러의 보컬" 등 다양한 국적의 언어로 뜨거운 호응을 보내오고 있다.
<Wishes>는 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 (J.UNA)가 작사∙작곡∙편곡 등 전반적인 프로듀싱에 참여해 한층 트렌디해지고 '설강화'의 애절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87년 대선 정국을 배경으로 정치적 음모와 첩보전, 그 와중에 꽃핀 로맨스를 선보이는 '설강화'는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