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음원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도 내놓을 예정
세계 최초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로 김과 김밥 판 마케팅 팀장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는 24일 가상인간 리아가 중국 한복공정에 대응하는 한복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오엔터디엑스는 지난 1월 20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자체 버추얼 인플루언서 리아를 쇼호스트로 내세운 라이브 커머스 스트리밍 방송을 30분간 진행해 '세계 최초 실사형 가상인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날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김을 팔았다. 리아는 직책이 마케팅 부서 팀장이기도 하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김'에 이어 3월 3일 '삼각김밥'을 판매하는 쇼호스트로 나섰던 버추얼 인플루언서 리아 팀장 [이미지=네오엔터디엑스] 2022.03.24 digibobos@newsspim.com |
리아는 '삼각김밥데이'인 3월 3일 GS25 삼각김밥 네이버 쇼핑LIVE 방송을 통해 김에 이어 삼각김밥을 판매하는 쇼호스트로도 나섰다. 버추얼 쇼호스트 리아는 사람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러운 퀄리티에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생방송의 위기 상황에서도 순발력 있고 재치 있게 대응해 라이브 커머스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한복을 입은 리아. 삼각김밥을 판매하는 쇼호스트로 나섰던 리아가 이번에는 중국 한복공정 대응 프로젝트에 나선다. [사진=리아 인스타그램] 2022.03.24 digibobos@newspim.com |
버추얼 인플루언서 리아의 이번 중국 한복공정 대응 프로젝트는 사회문제 콘텐츠 펀딩 플랫폼인 '프로젝트퀘스천'과 함께 추진된다. 리아를 활용해 한복 화보, 한복 컨셉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한복을 세계에 알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월까지 이와 관련한 펀딩을 진행하고, 6월에 리아의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공개, 7월 후원자에 대한 리아 한복 NFT 리워드와 한복 챌린지의 순서가 예정돼 있다.
그 첫 순서로 3월말 한복프로젝트 홍보용 티저 영상(한복 댄스 숏폼영상)과 한복 화보 촬영을 진행한다.
한편, 리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복 입은 사진을 올리고 "한복BTI로 심리테스트 했는데 제 mbti랑 똑같이 ENFP가 나왔어요. 전통 한복도 좋아하지만 독특한 한복들도 입어보고 싶었거든요. 곧 다양한 한복 패션에 도전해봐야겠어요!"라고 말해 한복 프로젝트를 시사했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