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종합 조명기업 우리엔터프라이즈(대표 황도연)는 경기도 용인시 태광컨트리클럽에 고출력 LED 투광등인 '필립스 LED 스포츠 스타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치된 필립스 LED 스포츠 스타 시스템은 높은 에너지 효율과 초협각 배광(Narrow Beam)을 지원하며 IK08 충격강도, IP66 방진방습과 외부 충격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우리엔터프라이즈(구 우리조명)가 필립스에서 공급받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야간 경기 시 골프공 궤적 확인과 추적이 용이하며 코스 내 균일한 조도 분포로 대낮과 같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카타르 월드컵 등 전 세계에 공급된 제품으로 국내 골프장에선 올림픽CC, 루나엑스CC, 루트52CC 등과 현대중공업 울산항만, 현대삼호 영암항만, 한국특수형강 등 다양한 산업시설 30여 곳에 공급됐다.
회사측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재택근무 확산 등의 영향으로 최근 젊은 층의 골프 인구가 늘면서 평일과 주말, 야간 구분 없이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져 골프장 조명 교체 수요가 증가해 태광CC, 에스페란사GC, 영랑호CC 등과도 공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우리엔터프라이즈 황도연 대표는 "글로벌 조명기업인 필립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유지 보수와 최상의 라운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면서 "10년 제품 보증을 통해 처음 설치했을 때와 똑같은 환경 유지로 골프장 사업주에 도움을 주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엔터프라이즈는 1966년 설립된 종합 조명회사로 '장수 램프' 브랜드를 시작으로 LED 조명인 장수 LED, 스마트 조명, IoT 홈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달 1일 "우리조명"에서 "우리엔터프라이즈"로 사명을 변경했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