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서울] 이은혜 기자 김종협 키움투자자산운용 멀티에셋운용본부장은 26일 "기존 KOSEF 상품과 차별화된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히어로즈' 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기존의 시장 참가자들과 경쟁하지 않고 소신있게 KOSEF만의 길을 찾아 걸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본부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변화의 중심으로 달라진 소비 성향 등을 고려한 KOSEF만의 특색있는 해외 테마형 ETF와 은퇴자산의 핵심인 자산배분 인컴형 ETF 등을 준비하고 있다"며 "회사 내 다른 부서와 다른 회사와 협업해 액티브 ETF를 적극적으로 상장하겠다"고 말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다음달 중 이지스자산운용과 협업한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를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상반기 내에 '히어로즈 타깃데이트펀드(TDF)'를 상장할 계획이다.
이날 거래를 시작한 'KOSEF 미국ETF산업STOXX ETF'는 미국 ETF 산업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STOXX USA Total Market Index' 종목들 중 시가총액이 5억달러, 기준일 직전 6개월 거래대금이 200만달러 이상인 종목들을 포함하고 있다.
[제공=키움투자자산운용] |
또, 자산운용사·수탁사·금융투자서비스 ETF 관련 기업들 중 전체 매출에서 ETF가 차지하는 비중이 50%가 넘는 기업을 골라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종목을 편입해 운용하고 있다. 종목당 비중한도(CAP)는 10%다.
노아름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운용1팀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ETF 시장과 ETF 산업이 동반 성장하면서 관련 기업들의 수익성이 좋아지고 있다"며 "이날 거래를 시작한 'KOSEF 미국ETF산업STOXX ETF'는 직관적인 운용방식과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일반 투자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종목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은혜 기자 chesed7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