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식신은 기업 직장인 모바일 식권 '식신e식권'과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에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 공인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주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중 하나다.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인증 기준 16개와 '보호 대책 요구사항' 64개 등 총 80개에 이르는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만 취득이 가능하다.
'식신e식권'은 하루 평균 18만 명의 기업 직장인이 사용하는 모바일 전자식권으로 임직원용 앱, 기업 관리자 웹사이트, 식당 점주용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75만 맛집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식신'은 다녀온 식당 리뷰와 식신마켓을 통한 맛집 간편식 구매 등이 가능하다.
식신은 두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기준 적합성 평가를 모두 충족하여 본 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시스템 개발과 가입자 정보보호, 운영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강력한 안정성을 확인받은 것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많은 임직원들이 매일 1회 이상 사용하며 대규모 트래픽이 발생하는 앱인 만큼 ISMS 인증 취득은 안정성과 보안 측면에서 적합한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정보와 고객 개인정보의 보호 관련 최고 수준의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고객의 신뢰를 이어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