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청 및 환경단체와 학교 환경교육지원 방안 협의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시청을 포함한 지방자치 단체, 환경교육 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교 환경교육지원 방안 협의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대전시교육청, 대전시청 및 5개 구청, 대전기후환경네트워크, 대전시환경교육센터 등 9개 지자체 및 환경 단체의 학교환경교육 지원 관련 업무담당자가 모여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시청을 포함한 지방자치 단체, 환경교육 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교 환경교육지원 방안 협의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10.19 jongwon3454@newspim.com |
시 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2022년도 지방자치단체 및 환경 단체의 학교 환경교육지원 현황, 2023년도의 효율적인 지원 방안 논의 등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의 역량을 모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혁 시 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교육 역량을 모아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는 물론 학생들의 올바른 환경의식과 환경 가치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