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참가자 모집
예비형·성장형·상생특화형 등 유형별 지원
[세종=뉴스핌] 이태성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유망 소상공인 및 가맹본부의 성장을 독려하고 프랜차이즈 산업의 상생협력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및 가맹본부를 내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은 ▲프랜차이즈화 계획과 가능성이 있는 유망 소상공인(예비형) ▲스케일업 니즈가 높은 성장단계의 중소프랜차이즈(성장형) ▲우수한 상생협력 계획이 있는 중소프랜차이즈 가맹본부(상생특화형) 등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자료=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3.01.04 victory@newspim.com |
지원대상 선정은 분야별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지원필요성과 적합성, 전문업체 수행능력, 상생협력 계획․성과 등에 대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신청은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홈페이지에서 내달 28일까지 가능하다. 지원유형별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다. 상세한 내용은 소진공 또는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사업으로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은 물론 상생협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프랜차이즈화를 준비 중인 소상공인이나 중소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사업체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victor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