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파트너 신뢰 확보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기여
[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선진국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경영시스템을 인정받으며 ISO 인증을 획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 |
지난 6일 SK바이오사이언스 판교 본사에서 열린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소영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와 황재선 SK바이오사이언스 디지털혁신실 실장이 인증서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
ISO27001은 ISO가 지정한 인증기관을 통해 물리적ㆍ환경적 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 14개 영역, 114개 통제항목에 대해 엄격한 평가 및 심사를 진행한 후 검증된 기업에만 수여하는 인증이다.
인증 범위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 업무(GMP)를 위한 IT 지원으로, 인증 범위 대상은 판교 본사와 백신 생산시설인 안동 L하우스다.
위탁생산(CMO)/위탁개발생산(CDMO) 비즈니스 특성상 파트너사의 고유 지적자산과 제품 관련 정보 등 데이터의 관리 및 보안이 매우 중요한만큼, 이번 ISO 27001 인증은 글로벌 파트너사의 신뢰 확보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잇따른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파트너사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