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약 2~4분 길이 영상...각종 실험 진행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삼성SDI는 유튜브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가 최근 40편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SDI에 따르면 지난 2021년 9월 말 '배터리 실험실' 첫 번째 콘텐츠를 게재한 이후 최근 40번째 영상을 게시했다. 시리즈는 약 2~4분 길이의 영상으로, 임직원 실험맨인 백프로가 등장해 배터리 관련 각종 실험들을 진행하고 배터리 전문가인 김프로가 원리에 대한 설명을 더한다.

누구나 궁금해 하는 질문을 쉽고 위트있는 실험으로 풀어낸 것이 '배터리 실험실'의 특징이다.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외에도 삼성SDI는 매주 1건씩 배터리, 전기차 등 산업 콘텐츠 및 회사 생활, 직무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삼성SDI의 초격차 기술경쟁력과 조직문화를 유쾌하게 녹여 낸 '스미다(스디미니다큐)'시리즈를 비롯해 배터리 기본 상식을 소개하는 '배터리 기초', 회사 생활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직장인 Vlog', '합격자피셜, 현직자피셜'등의 영상들은 구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과감하고 위트있는 편집'과 '유익한 정보'가 구독자들로 하여금 삼성SDI 유튜브 채널을 찾게 만드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치 있는 자막과 영상미가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배터리 관련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는 평가다.
삼성SDI의 유튜브 채널 담당자인 이승표 프로는 "앞으로도 배터리 및 삼성SDI와 관련된 알짜 정보들을 제공해 많은 구독자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