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정책

속보

더보기

콘진원, 글로벌 쇼룸 '더셀렉츠' 운영…K-패션 브랜드 글로벌 진출 발판

기사입력 : 2023년04월06일 08:26

최종수정 : 2023년04월06일 08:28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관하는 글로벌 패션 쇼룸'더셀렉츠(The Selects)'가 2023 F/W 시즌 뉴욕과 파리에서의 오프라인 수주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콘진원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고, 비즈니스 판로를 확보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오프라인 쇼룸 형태로'더셀렉츠'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콘진원이 주관한 글로벌 패션 쇼룸 '더 셀렉츠' [사진=콘진원] 2023.04.06 alice09@newspim.com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부터는 온라인 쇼룸을 병행 운영하여 현지에 방문할 수 없는 바이어들과도 수주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23 F/W 시즌에는 ▲비건타이거(VEGANTIGER) ▲두칸(DOUCAN) ▲석운 윤(SEOKWOON YOON) ▲까이에(CAHIERS) ▲비뮈에트(BMUET(TE)) ▲므아므(MMAM) ▲메종니카(MAISON NICA) ▲엔오르(EN OR) ▲줄라이칼럼(JULYCOLUMN) ▲디앤티도트(D-ANTIDOTE) 총 10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하여 글로벌 시장에 문을 두드렸다.

'더셀렉츠'는 2023 F/W 시즌 글로벌 패션 시장을 겨냥하여 지난 2월과 3월 뉴욕, 파리 현지 패션위크 기간과 연계한 현지 쇼룸을 운영했다. 세계 4대 패션위크 기간을 연계해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 또한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가운데에도 글로벌 바이어들은 현지 더셀렉츠 쇼룸에 주목하며 K-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프랑스 4대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쁘렝땅(LE PRINTEMPS), 봉마르쉐(LE BON MARCHE), 사마리텐(LA SAMARITAINE) 등 현지 주요 바이어와 중동, 미주, 유럽 등 글로벌 각국의 패션업계 관계자 380여 명이 방문하여 입점 브랜드 컬렉션을 대상으로 세일즈 상담을 진행했다.

현지 쇼룸 운영이 종료된 후에도 병행 운영된 온라인 디지털 쇼룸에서 바이어들의 높은 수요 속에 지속적인 세일즈 상담이 추진되어 현재까지 1000건 이상의 수주 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특히 파리 쇼룸에서는 저명한 글로벌 패션 저널리스트 다이앤 페르네(Diane Pernet)를 연사로 섭외하여 입점 브랜드의 시즌 컬렉션을 선보이는 VVIP 프레젠테이션과 미니 패션쇼를 진행하였다.

해외 바이어와 인플루언서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프닝 행사를 진행해 현지 패션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콘진원은 이번 시즌에도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후속 세일즈와 입점 브랜드 홍보를 이어가고자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디지털 쇼룸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디지털 쇼룸에서는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하지 못했거나, 추가 수주상담이 필요한 바이어들과의 유동적인 세일즈를 전개하여 브랜드의 실질적 수주성과를 확대할 예정이다.

콘진원 한류지원본부 지경화 본부장은 "한류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패션 업계에서도 K-패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alice09@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김문수, 국힘 대선후보 자격 회복 [서울=뉴스핌] 이바름 기자 = 국민의힘 당원들은 대통령선거 후보로 김문수 후보를 선택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밤 11시쯤 비상대책위원회의를 개최하고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변경 지명을 위한 당원투표 결과 안건이 부결됐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국민의힘으로부터 대선 후보 자격이 취소된 김문수 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법원에서 후보 선출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심문기일을 마치고 나서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05.10 pangbin@newspim.com 권 비대위원장은 "우리 경쟁력 있는 후보를 세우기 위한 충정으로 우리 당원들의 뜻에 따라 내린 결단이었지만, 결과적으로 당원동지 여러분의 동의를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절차와 과정의 혼란으로 당원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권 비대위원장은 "당원투표 부결로 비대위의 관련 결정들이 무효화 돼 김문수 후보의 대통령 후보 자격이 즉시 회복됐고 내일 공식 후보등록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 비대위원장은 이번 논란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날 새벽 김 후보에 대한 대선후보 자격을 취소했다. 이어 당원을 대상으로 국민의힘에 입당한 한덕수 후보를 대선후보로 변경 지명하는 투표를 진행했다. right@newspim.com   2025-05-10 23:40
사진
한화, 33년 만에 11연승…폰세, 7승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김경문 감독의 한화가 날마다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한화는 1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 원정경기에서 9-1로 대승, 빙그레 시절인 1992년 5월 이후 33년 만에 11연승을 달성했다. 코디 폰세. [사진=한화] 한화는 4월 13일 키움과 홈경기부터 8연승을 거둔 데 이어 2패 뒤 4월 26일 kt와 홈경기부터 다시 11연승 행진을 벌였다. 최근 21경기에서 19승 2패의 믿기 힘든 승률. 이 추세면 1992년 5월 12일 삼성전부터 거둔 14연승 팀 신기록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이날 승리로 26승 13패가 된 한화는 단독 선두 자리도 굳게 지켰다. 1위와 최하위 팀의 경기이지만 전날에 이어 고척돔은 이틀 연속 1만6000명의 관중이 자리를 꽉 메웠다. 한화는 3회초 1사 1루에서 에스테반 플로리얼의 우전 안타 때 1루 주자 심우준이 3루까지 가다가 아웃 판정을 받았지만비디오 판독 결과 세이프로 번복됐다. 1사 1, 3루에서 문현빈의 희생 플라이로 선취점을 뽑았다. 노시환이 볼넷으로 나가 이어진 2사 1, 2루에선 채은성이 좌전 적시타를 날려 2루 주자 플로리얼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2-0으로 앞선 한화는 4회초엔 최재훈의 볼넷, 심우준의 몸에 맞는 공, 플로리얼의 안타로 만든 1사 만루에서 문현빈이 다시 희생 플라이를 쳤고, 노시환과 채은성의 연속 안타로 5-0으로 점수 차를 벌리며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지었다. 한화 선발 코디 폰세는 6이닝 동안 삼진 9개를 뺏으며 3안타 1실점으로 막고 시즌 7승을 달성, 롯데 박세웅과 함께 다승 공동 선두에 올랐다. 한화에 2연패한 키움은 13승 29패로 중하위권 그룹과도 큰 차이가 나는 꼴찌에 머물렀다. zangpabo@newspim.com 2025-05-10 17:4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