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밤 9시, 인턴십 후 정규직 취업 노하우 공개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서울시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 후 후기를 생생하게 공유해줄 취업 선배와의 라이브 특강을 11일 밤 9시부터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4월 취업 라이브특강은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생들이 본인이 원하는 직무와 기업에서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시 취업 라이브특강. [사진=서울시] 정광연 기자 = 2023.04.09 peterbreak22@newspim.com |
1지망 기업에서 인턴십을 진행한 후 정규직 채용까지 성공한 MBC아트, 하이랜드푸드에서 근무하는 현직자가 참여한다. 재직 중인 기업정보 및 담당 직무소개, 취업준비 방법 등 합격을 위한 실제 준비과정을 공유할 계획이다.
MBC아트에서 세트 스타일링을 하는 서정민 사원은 생소할 수 있는 세트 스타일링 직무정보를 현재 진행 중인 작품을 예시로 소개한다.
하이랜드푸드 현직자인 김채현 선임은 청년들의 선호 직무인 홍보·기획 직무 정보를 실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업무를 예시로 설명한다.
교육기간, 교육내용, 과제 등 현직자가 참여한 직무교육(홍보·광고·디자인, 마케팅·영업) 참여 후기 및 교육 수료 후 인턴매칭 시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정규직 전환 후 현재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고민 상담, 취업준비 방법 등에 대해 실시간 질문과 답변(Q&A)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했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9만8000명 이상의 청년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밤 9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질문을 미리 제출하면 특강 시간 동안 취업 선배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신대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올해도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사업에 우수 기업이 많이 참여하는 만큼 청년들도 적극 참여해 원하는 분야에서 직무교육과 인턴십, 취업성공의 목표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