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디자인과 칸델라 기술 결합한 수중익선
"해양산업서 지속가능한 성능으로 패러다임 전환"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가 전기 보트업체인 칸델라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전기 수중익선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을 내놓았다고 24일 밝혔다.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은 폴스타의 전기차 디자인과 칸델라의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탄생한 전기 수중익선이다. 폴스타는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에서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디자인을 해양 산업 분야에서 구현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가 전기 보트업체인 칸델라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전기 수중익선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을 내놓았다. [사진=폴스타] 2023.05.24 dedanhi@newspim.com |
수상 전용 섬유가 사용된 시트·쿠션·선베드 및 벽과 루프 패널 등에서 과감한 디자인을 사용했고, 선체 외장의 새로운 그레이 색상은 더 밝은 그레이 톤의 실내 색상과 조화돼 세련된 매력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특별히 설계한 시트를 사용해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폴스타 차량의 스웨디시 골드 색상을 사용해 칸델라의 혁신적인 기술과 성능을 강조했다.
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는 "칸델라의 수중익선 기술은 해양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성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며 "전기 자동차를 처음 운전할 때처럼 보트가 '날아오르는' 순간에 탑승자는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느낄 수 있으며, 폴스타의 럭셔리 디자인과 스웨디시 골드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폴스타는 2022년부터 칸델라의 전기 수중익선에 배터리와 충전 기술을 공급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폴스타는 전기차를 넘어 다양한 이동수단의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전기 오토바이 케이크 마카, 하이엔드 산악자전거인 알레바이크 및 다기능 전동 운송수단 리:무브의 협업을 통해 폴스타 에디션을 출시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