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우리펀드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펀드원(FundOne)' 시스템에 대해 고객사 대상으로 2023년 업무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FundOne' 시스템은 운용사가 펀드를 운용함에 있어 매매, 분석, 회계 등을 처리하고 그 데이터를 기초로 일반사무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토탈 사무관리 시스템이다.
▲기준가격 산출을 위한 회계처리시스템인 'FundOne-FAS' ▲성과분석·각종 리포트·실시간컴플라이언스 등 정보처리시스템인 'FundOne-IIS' ▲운용에 따른 사전배분·매매·사전컴플라이언스 등 매매주문시스템인 'FundOne-OMS' 등 총 3가지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제공해 고객과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포상을 진행한다.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는 추가 포상을 지급한다.
김정록 우리펀드서비스 대표이사는 "고객과 상시 소통을 통한 시스템 고도화로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펀드서비스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로 2021년 업계 최초로 가상자산 기업회계 일반사무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2022년 4월에는 민간사업자 중 세 번째로 상장지수집합투자증권(ETF, Exchange Traded Fund) 수탁 시스템을 구축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