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3일, 만 18세 이상 SW 인재 대상 참가 신청
대상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수여, 채용 우대 혜택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모비스가 '2023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발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16~23일까지 대학생과 일반인 등 만 18세 이상 SW 인재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당초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대회를 2021년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확대 개편해 3회를 맞았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모비스가 '2023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발굴에 나선다. [사진=현대모비스] 2023.06.16 dedanhi@newspim.com |
이번 대회는 30일 온라인 예선과 다음 달 7일 오프라인 본선으로 진행된다. 학생부와 일반부에서 각각 예선을 통과한 상위 50명씩, 총 100명이 본선에 올라 실력을 겨룬다.
총 4종류의 프로그래밍 언어(C, C++, JAVA, Python) 사용이 가능하며,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현대모비스의 사업 특성을 고려한 임베디드(내장형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춰 메모리, 시간, 프로그래밍 언어 제약 등을 강화한 출제가 예상되고 있다.
각 부문별로 1등에게는 최신형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차량, 2·3등에게는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 그 밖의 입상자들에게도 아이패드와 갤럭시 버즈 등 총 1억6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상위권 입상자들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등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본선 진출 인재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 현직자 교류와 같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후속조치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내부 SW 우수 인재들의 사기 진작 차원에서 'SW 탑 탤런트 프로그램' 운영도 병행한다.
매년 4차례 사내 SW 자격인증시험을 통과한 핵심 직원들을 대상으로 2박 3일간의 리워드를 제공해 SW 개발 현황 및 중장기 사업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면서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