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어린이놀이터 총 12개소 완공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거래소는 부산 부산진구, 북구 지역에 위치한 노후 어린이놀이터 2개소의 리모델링을 기념하는 'KRX 통통꿈 놀이터 11호, 12호'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거래소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KRX 아동친화 놀이터로 부산지역 총 12개소의 어린이놀이터를 완공한 바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RX 통통꿈 놀이터 11호 완공 기념 전달보드 촬영. (왼쪽부터) 노희헌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장, 강경보 부산시 아동청소년과장, 김영욱 부산진구청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사진=한국거래소] 2023.06.21 yunyun@newspim.com |
이번에는 부산 부산진구 개금동과 북구 만덕동에 소재한 노후한 어린이 놀이터에 놀이기구를 새로 설치하고, 바닥포장 공사 후 안전 점검을 실시해 놀이문화가 가능한 놀이터로 새단장했다.
이번 완공식은 부산광역시와 한국거래소 재단이 체결한 아동친화도시 문화형성을 위한 아동사업 업무협약의 일환으로서 아동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 환경개선을 기념하는 자리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미래세대 주인공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환경이 필수적이다"며 "보다 더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