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1일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사립유치원 원장을 대상으로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는 초·중·고에서 사용하는 NEIS를 유치원에 적용하는 것으로 유아교육 전 주기 모든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유치원에서 수기 관리하던 생활기록부 등 업무를 전산화하고 e-유치원·교원능력개발평가·정보공시 업무를 지능형 나이스로 통합 운영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는 사립유치원에 최초로 도입되는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교육부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TF 분과장이 전문 강사로 초빙돼 이뤄졌다.
이날 사립유치원 원장들은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개요, 추진 방향 ▲단위 업무의 이해 ▲달라지는 점 ▲적용 일정 등 강의를 통해 나이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하 대전시교육청 혁신정책과장은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시스템이 현장에 조기 안착해 유치원 교육 현장 업무를 경감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는 현재 공립(전체) 및 사립(일부) 유치원에서 시범운영 중으로 다음달 중 전체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jongwon34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