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지속성장·자생력 강화 목표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컨퍼런스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동남부지부와 함께 'AI 스타트업 자금 지원 대안: 중진공 정책자금 활용 가이드'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협회와 중진공이 힘을 합쳐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과 자생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 |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컨퍼런스홀에서 'AI 스타트업 자금 지원 대안 : 중진공 정책자금 활용 가이드' 세미나를 열었다. [자료=한국인공지능협회] 2023.10.31 biggerthanseoul@newspim.com |
중진공 서울동남부지부는 회계사 등 직원을 파견해 협회 회원사 소속 기업 20여 곳에 정책자금 및 재무 관련 정보 등을 설명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재무운영자문기업 브릿지코드는 정부 지원제도 활용법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설명회 후에는 원하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1대 1 상담을 제공, 자금 신청 방법과 세부 지원내용 등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김현철 인공지능협회장은 "협회는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인공지능 스타트업들에 다양한 자금지원방안을 소개하며 활로를 마련하려고 한다"며 "이번 정책자금 설명회가 기업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