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기반 업무 관리협업 SW회사
대규모 전체시장서 급성장하는 중형주
12월 초 열릴 애널리스트 데이 주목
이 기사는 11월 14일 오전 02시11분 '해외 주식 투자의 도우미' GAM(Global Asset Management)에 출고된 프리미엄 기사입니다. GAM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9000여 해외 종목의 프리미엄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현영 기자 = 먼데이닷컴(MNDY)은 기업이 특정 작업을 위한 맞춤형 업무 관리 앱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워크OS'라 불리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제공한다. 조직 내 한 팀은 먼데이닷컴 플랫폼의 중앙집중식 워크플로 앱에서 외부 데이터를 가져오고 다른 팀과 협업할 수 있다.
먼데이닷컴의 솔루션에는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리, 재고 추적, 원격 근무 등이 포함된다. 갈수록 여러 부서와 원격으로 협업하는 일이 중요해지는 업무 환경 속에서 먼데이닷컴의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동시에 그 혜택을 누리고 있다.
[사진=먼데이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
먼데이닷컴의 운영체제(OS) 안에서 사용자는 여러 사례에 걸쳐 무수히 많은 업무를 추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재무팀은 투자자 회의나 부서별 지출 내역을 꼼꼼히 파악할 수 있고, 영업팀은 차트나 화이트보드 기반 협업 도구를 활용해 목표와 전략을 개략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술 지원 요청이나 업데이트된 계약 사항 등을 모니터링하는 데도 유용하다.
업체의 직관적인 OS는 협업과 프로젝트 관리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먼데이닷컴의 플랫폼은 사용자가 다양한 작업, 프로젝트, 워크플로를 생성·관리·추적할 수 있는 시각적 작업 공간을 제공하는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적응하기 쉬운 프레임워크 덕분에 간단한 프로젝트부터 복잡한 프로젝트까지 소화 가능하다고 평가받는다.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원격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지난 2년간 업체의 매출은 빠르게 늘었다. 2021회계연도 3분기에 8302만달러였던 매출은 2023회계연도 3분기에 1억8920만달러가 됐다.
연간 기준으로 보면 2019년 7809만달러였던 매출은 2020년 1억6112만달러로 전년 대비 106.33% 급증한 데 이어, 2021년 3억815만달러로 91.25% 늘었고, 2022년엔 5억1903만달러로 68.43% 증가했다.
여전히 성장률이 상당히 높지만, 다른 많은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와 마찬가지로 대규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업의 지출을 억제하는 거시적 역풍을 맞아 먼데이닷컴도 연간 성장세가 둔화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앞으로 업무 관리 앱 시장의 점진적인 성장과 앱에 인공지능(AI) 기능을 통합한 먼데이닷컴 AI 플랫폼의 확장, 거시 환경의 개선 등으로 장기적인 성장이 안정화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먼데이닷컴 플랫폼의 직관적 인터페이스 [사진=업체 홈페이지] |
골드만삭스(매수 투자의견)의 카쉬 랑간 애널리스트는 먼데이닷컴이 기업들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데 따른 혜택을 보고 있다고 진단했다. 랑간은 "400억~700억달러의 대규모 전체시장(TAM)에서 낮은 침투율과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바탕으로 먼데이닷컴이 단기적으로 높은 매출 증가율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랑간은 12월 초에 열릴 애널리스트 데이에 대해서도 "먼데이닷컴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들여다볼 기회"라며 주목했다. 그는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광범위한 기회를 정량화하는 한편 먼데이닷컴이 실행 가능한 전략적 기업용 소프트웨어 회사로 가는 확실한 경로에 있다는 우리의 주장이 힘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주 D.A.데이비드슨도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강세론을 펼치며 먼데이닷컴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D.A.데이비드슨은 "최근 주가 변동(하락)은 펀더멘털에 기반한 게 아니라 먼데이닷컴의 본사가 이스라엘(지리적 영향)에 있기 때문으로 본다"며 "지금이 고품질 자산(먼데이닷컴)을 매수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kimhyun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