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IBK저축은행은 지난 1일 소가야중학교 학생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기업이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IBK저축은행은 2017년 소가야중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식을 맺고 매년 금융교육을 열고 있다. 올해도 금융교육 전문강사 자격을 가진 IBK저축은행 임직원이 학교를 방문해 재무설계, 신용관리, 저축 등 금융생활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는 내용을 강의했다.
IBK저축은행 아울러 지난 19일 임직원과 지역 대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행복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IBK저축은행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총 7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선정된 장학생은 IBK저축은행 본점 소재 부산시 부산진구에 거주하는 대학생 7명이다. 장학금 재원은 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 줍깅(환경정화)등 행사를 통한 기부로 마련됐다.
IBK저축은행은 지난 4일에는 부산진구 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제14회 1만세대 사랑의 김장나눔 사업에 동참해 기부금 전달 및 김치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0.07.06 tack@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