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자원봉사자 소통지원 전담팀 운영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강원2024) 조직위원회가 성공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의 역할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 발대식에서에서의 최종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대표 위원장. mironj19@newspim.com |
최종구 강원2024 대표 조직위원장은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원봉사자가 대회 끝까지 역할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 이라고 강조하며, "자원봉사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대회운영의 중추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이를위해 자원봉사자의 현장배치와 더불어 자원봉사자의 불편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해 2월 1일 대회 마지막 날까지 소통지원 전담 전담팀을 운영한다.
전담팀은 자원봉사자의 불편 사항을 접수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부서의 의견을 취합하여 이에 대한 처리·통보까지 즉각 진행한다. 평창 주사무소와 강릉 유니폼·등록센터 내에서 기획본부장을 팀장으로 하고, 조직위·문체부·지역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자원봉사 불참자는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있다. 이번 대회 자원봉사자들의 불참율은 지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보다 현저히 낮은 8.4% 수준이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