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한국거래소는 KRX금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 대상으로 이벤트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한국거래소는 이날부터 29일까지 총 2주간을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금시장에 관한 퀴즈 이벤트와 금시장 회원 증권사(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신한투자증권·NH투자증권) 거래고객 대상 이벤트로 구성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한국조폐공사 골드바(10g)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금시장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이벤트 및 세미나는 일회성 기념식 행사 관행에서 벗어나 금시장 성장의 주요 토대인 시장참가자와 함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금시장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일반투자자들이 금번 이벤트에 참여해 매매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 및 증권사를 통한 거래 편의성 등 은행 골드뱅킹이나 사설 금 투자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KRX금시장만의 장점을 직접 경험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stpoemseo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