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효재)과 함께 오는 7월 31일까지 제5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문체부와 언론재단은 성인을 비롯해 초·중·고등학생들도 뉴스에 관심을 두고 읽으면서 문해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우고, 뉴스가 담고 있는 정보를 분별력 있게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뉴스읽기, 뉴스일기' 포스터 [사진=문체부] 2024.04.03 alice09@newspim.com |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가십성 기사를 제외한 다양한 주제의 뉴스를 읽거나 본 후 이를 활용한 30개 이상의 뉴스 일기를 온라인에서 내려받은 일기장에 작성·제출하면 된다. 다만 뉴스 일기를 작성할 때는 뉴스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출처를 명확히 표기해야 한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부문별 개인과 우수지도자 등 총 77명을 선정해 문체부 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특히 전교생이 뉴스를 함께 읽는 문화를 만들고자 가장 많은 뉴스 일기장을 제출한 학교 3곳을 선정해 1000만원 상당의 간식을 지원하는 등 특별 시상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참가 방법 등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기장은 QR코드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alice09@newspim.com